해외 축구소식/22' 프리미어리그

웨스트햄 팀 전력 분석 (22.02.07)

흙인짐승 2022. 2. 7. 13:48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현재 모예스 감독 부임 후 프리미어리그 5위에 안착해 있는 | 웨스트햄 | 팀 전력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이전 경기 내용 부상자 및 기타 정보를 포함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웨스트햄 팀 전력 - (이미지 무단사용 금지)

 현재 웨스트햄 팀 전력은 위의 사진과 같다고 생각한다.
현재까지 부상자 명단엔 파비앙스키와 오그본나 2명뿐이다. 시즌 중반에 8라운드부터 11라운드까지 4연승을 하며 5위에 안착해 있다. 하지만 최근 2경기 연패를 당하며 다음 경기 승리를 가져와야 팀 분위기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포지션 별로 이전 경기 내용 포함하여 분석하자면 모예스 감독은 주로 4백 포메이션을 많이 사용한다. 그중 최근 경기에 사용한 4-2-3-1 포메이션을 가지고 분석해보겠다.


1. GK
- 웨스트햄의 1순위 골키퍼는 파비앙스키이다. 스완지 시절부터 뛰어난 반사신경을 바탕으로 슈퍼세이브를 선보이는 스타일이며, 킥력도 준수하여 롱패스를 통한 빌드업에 강점이 있고 PK 선방에도 강점을 가진 골키퍼이다.

- 알퐁스 아레올라가 임대되었지만, 파비앙스키가 여전히 좋은 기량을 선보이며 주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대신 로테이션을 위해 리그에서만 출전 중이며, 컵대회와 유로파 리그는 아레올라가 장갑을 끼는 중이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부상자 명단에 올라 있어 다음 경기엔 아레올라가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 웨스트햄 골키퍼 부문은 현재 프리미어리그 중위권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2. DC
- 웨스트햄의 중앙 수비엔 쿼트 주마, 오그본나, 디오프, 도슨 총 4명이 있다. 하지만 이들 중 오그본나는 부상으로 전력에서 빠져있고 주마는 얼마전 부상에서 복귀하여 수비 부분에서 한숨 돌린 웨스트햄이다.

- 웨스트햄 수비는 생각보다 실점이 많다. 그래도 디오프주마, 도슨의 조합을 주로 사용하면서 수비 발을 자주 맞추어 다음 경기에도 주마와 도슨이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3. DR
- 웨스트햄 오른쪽 수비는 초우팔과 프레드릭스 그리고 양쪽 윙백이 모두 가능한 벤 존슨이 있다.

- 지금은 거의 붙박이 수준의 초우팔이 오른쪽 수비를 소화하고 있어 다음 경기 역시 출전할 것으로 예상해본다.

4. DL(WB)
- 웨스트햄 현재 왼쪽 수비 자원은 크레스웰, 마쉬아퀴, 벤 존슨이 있다.

- 크레스웰이 부상 당하기 전까진 왼쪽 수비 자리는 크레스웰이 모든 경기 출전했으나, 부상으로 빠진 공백을 벤 존슨과 마쉬아퀴로 틀어막은 웨스트햄이다. 하지만 이제 크레스웰도 복귀하여 왼쪽 수비 부분은 당분간 걱정이 없을 웨스트햄이다. 다음 경기 역시 크레스웰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해본다.

5. MC/DM
- 중앙 미드필더와 수비형 미드필더를 묶어서 분석하겠다. 현재 웨스트햄엔 주장 데클란 라이스, 소우체크, 마크 노블, 알렉스 크랄 이렇게 총 4명이 포진해있다.

- 이전 경기들을 보면 라이스, 소우체크가 무조건 주전으로 출전될 것으로 보인다. 마크 노블은 나이가 많아 교체 출전이 예상되고 크랄 역시 교체 출전이 예상된다. 워낙 라이스와 소우체크 역할이 큰 웨스트햄이라 두 명중 한 명이라도 부상당한다면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해본다.

6. AMC
- 공격형 미드필더를 많이 사용하는 모예스 감독의 웨스트햄엔 란시니, 벤라마, 포르날스, 보웬, 블라시치까지 총 5명이 포진해있지만 모두 멀티 포지션이 가능한 선수들이라 실제 란시니와 포르날스 정도만 공격형 미드필더로 중용되고 나머지 선수는 윙으로 주로 출전한다.

- 아마 다음 경기엔 공격적이고 테크니컬하며 패스를 잘 뿌려주는 란시니가 공미로 출장할 것으로 예상해 본다. 역시나 밥값 이상을 해주고 있는 포르날스는 윙에 포진할 것으로 보인다.

7. LW/RW
- 현재 웨스트햄 좌, 우 윙포워드는 멀티 자원이 넘쳐나는데 보웬, 블라시치, 포르날스, 야르몰렌코, 벤라마 이렇게 5명이 있다.

- 오른쪽 공격엔 웨스트햄 보급형 로벤으로 평가받는 보웬이 출전할 것 같다. 여전히 웨스트햄에서 돌파와 다부진 피지컬로 침투하는 능력이 좋아 거의 모든 경기 출전 중이다.

- 왼쪽 공격엔 최근 경기에 나섰던 포르날스가 위치 할것으로 예상해본다. 블라시치와 야르몰렌코 또한 밥 값을 해주고 있지만 그래도 보웬과 포르날스를 넘기엔 아직 부족해 보인다. 

8. ST
- 현재 웨스트햄 최전방 공격수엔 안토니오 한명 뿐이다.

- 웨스트햄에서 없어선 안 될 공격수인 안토니오를 제외하면 그렇다 할 최전방 공격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안토니오 부재 시 야르몰렌코나 보웬이 최전방에 나서긴 하지만 안토니오 자리를 채우기엔 부족해 보인다. 현재 안토니오는 웨스트햄 소속으로 90% 이상의 골을 박스 안에서 기록할 정도로 박스 안에서의 결정력이 좋은 안토니오 이기에 다음 경기 역시 최전방 공격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한다.

(주장) 라이스 / 보웬

  프리어리그 겨울 이적 시장에선 영입도 방출도 없이 보낸 웨스트햄이지만, 여름 이적 시장에서 데려온 이적생들의 활약이 좋은 현재 남은 경기 중반과 같이 잘 치러 낸다면 챔피언스리그 출전 경쟁을 노릴만한 팀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앞으로의 경기가 매우 중요한 웨스트햄이다.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