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축구소식/22' 프리미어리그

브라이튼 알비온 팀 전력 분석 (22.02.14)

흙인짐승 2022. 2. 14. 14:19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그레이엄 포터 감독 지휘 하에 있는 | 브라이튼 | 팀 전력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이전 경기 내용 부상자 및 기타 정보를 포함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현재 브라이튼 알비온 팀 전력은 위의 사진과 같다고 생각한다.
현재까지 부상자 명단엔 사르미엔토, 음웨푸 총 2명이다. 브라이튼은 최근 3무 2승을 하며 현재(2월 14일 기준) 7승12무4패로 리그 9위에 안착해 있다. 포터 감독은 주로 3백 포메이션을 많이 사용하는데 최근 왓포드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3-4-1-2 포메이션을 가지고 분석해보겠다.


1. GK
- 브라이햄튼의 주전 골키퍼는 로베르트 산체스이다. 육각형 능력치를 갖춘 선수인데 반사신경이 좋고, 민첩성과 순발력이 빨라서 굴절된 공을 세이브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스페인 출신답게 어느 정도의 발밑과 정확한 킥을 보유하고 있는 것도 산체스의 강점이다. 예측력이 뛰어나서 중거리 슛이나 예상치 못한 슈팅에도 잘 대응하는 모습을 보인다. 다만, 아직 경험적으로 부족해서 판단 실수로 인해 실점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 서브 키퍼로 스틸 있지만 산체스를 넘기엔 실력이 부족해 보인다.
- 브라이튼 골키퍼 부문은 현재 프리미어리그 중하위권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2. DC
- 브라이튼의 중앙 수비엔 루이스 덩크, 웹스터, 셰인 더피, 벨트만, 발루처와 유망주 헤이던 로버츠 총 6명이 있다. 댄 번의 뉴캐슬 이적으로 수비의 공백이 생긴 브라이튼이지만 스쿼드가 두꺼워 잘 메꿀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왓포드와의 경기에서 덩크, 웹스터, 벨트만을 주전으로 출전시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줘 다음경기 역시 이 3명이 선발로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 시즌 초반 승리와 무를 챙기며 수월하게 중위권에 안착한 브라이튼이지만 시즌 중반 승리를 챙겨야 할 경기에서 무를 기록해 현재 9위에 안착한 상태이지만 여전히 수비라인은 두터워 보여 수비 걱정은 없어 보이는 브라이튼이다.

3. DR(WB)
- 브라이튼 오른쪽 수비는 램프티와 중앙수비를 겸하는 벨트만이 있다.
- 지금은 거의 모든 경기 램프티가 소화하고 있어 다음 경기 역시 출전할 것으로 점쳐진다. 램프티는 타고난 주력과 순간속도가 곧 이 선수의 플레이스타일이라 말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스피드를 자랑한다. 다만 킥력은 아직 덜 다듬어진 편이라 크로스는 퀄리티가 부족하고, 피지컬도 약해서 몸싸움이나 제공권에서는 부족한 모습을 보여 수비력에 있어서도 아쉬운 편이지만 브라이튼에서 믿고 맡기는 오른쪽 윙백이다.

4. DL(WB)
- 브라이튼 현재 왼쪽 수비엔 쿠쿠렐라, 솔리 마치 뿐이다.
- 브라이튼은 오른쪽, 왼쪽 수비자원이 부족한데 만약 램프티나 쿠쿠렐라가 부상으로 이탈한다면 대체 자원이 없어 유망주로 메꿔야 할 브라이튼이라 불안 불안하다. 램프티와 마찬가지로 왼쪽에서 모든 경기 출전 중인 쿠쿠렐라가 다음 경기 역시 선발 출장할 것으로 보인다.

5. MC/DM
- 중앙 미드필더와 수비형 미드필더를 묶어서 분석하겠다. 현재 브라이튼엔 카이세도, 제이콥 모데르, 아담 랄라나, 음웨푸, 비수마 이렇게 총 5명이 포진해있다.
- 이전 경기인 왓포드전을 보면 모데르, 랄라나가 무조건 주전으로 출전될 것으로 보이지만 아프리카 네이션스에서 돌아온 비수마가 있기에 다음 경기 모데르 대신 비수마가 출전할 것으로 예상해 본다.

6. AMC
- 현재 브라이튼 공격형 미드필더엔 맥 알리스터, 파스칼 그로스, 알자테 이렇게 3명이 있다.
- 맥 알리스터가 주로 주전 출전하였으나 부상으로 인하여 그로스에게 자리를 내어준 상태이다. 하지만 부상에서 복귀를 하면서 브라이튼에서 유일하게 창의성을 채워줄 맥 알리스터가 다음 경기 주전으로 출전할 것으로 예상해본다.

7. LW/RW
- 현재 브라이튼은 좌, 우 윙을 쓰지 않지만 트로사르드, 사르미엔토 이렇게 2명의 윙포워드가 있다.
- 포메이션 변경이나 전술적 변화 시 트로사르드 역시 창의적인 선수이므로 활용할만한 가치가 있는 자원이다. 트로사르드 선수는 공격형 미드필더와 최전방 공격수도 소화 가능하지만 그래도 윙에 더 적합한 선수이다.

8. ST
- 현재 브라이튼 최전방 공격수엔 웰백, 닐 무페이와 멀티 자원 트로사르드 총 3명이 있다.
- 브라이튼 팀의 주 공격을 담당하는 닐 무페이가 이전 경기에서 골을 기록하면서 다음 경기 역시 출전할 것으로 보이며, 최근 부상에서 복귀한 대니 웰백이 무페이의 파트너로 낙점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트로사르드도 경기력이 나쁘지 않아 그날 컨디션이 좋은 선수가 출전할 것으로 예상해본다.

브라이튼 알비온

 겨울 이적시장에서 댄 번이라는 중앙 수비 자원을 뉴캐슬로 내주면서 수비 쪽 스쿼드가 얇아져 보이지만 그래도 남아있는 수비 자원이 많아 출혈이 커 보이진 않는다. 단지 양쪽 윙백과 공격수 자원이 부족해 보이는 것은 사실이라 이번 시즌 남은 경기 부상자 없이 잘 치러낸다면 브라이튼은 현재 순위보다 높은 성적을 낼 것으로 예상해본다.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