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킹홀리데이/2. 탕갈루마 리조트

호주 생활기 #1 / 탕갈루마 리조트 이동 방법

흙인짐승 2021. 12. 15. 14:54

#브리즈번-탕갈루마리조트 셔틀배 선착장

드디어 나의 워킹홀리데이 첫 단추인 탕갈루마 리조트 이동 방법을 써내려 가보려 한다.

여담으로 브리즈번 공항에 도착한 나는 친한 사람도 없고 지인도 없었다.

인턴쉽 참가자들이 있었지만 난 운도 없는지 브리즈번행 항공기 좌석 파트너가 인도 남자여서

당시만 해도 영어 울렁증이 있었던 나는 비행기에서 강제 묵언수행을 해야만 했다.

인턴쉽 참가자들 몇몇은 같이 앉았던 사람들끼리 이미 친해져서 다녔었고, 난 조용히 혼자 다녀야만 했다.

브리즈번 공항에서 탕갈루마 리조트 셔틀 배가 다니는 선착장은 조금 멀어서

탕갈루마 리조트에서 대절해준 픽업 버스를 타고 다 같이 선착장으로 움직였다. 

 

만약 개인적으로 탕갈루마 리조트 셔틀 배 선착장을 가고 싶다면,

브리즈번 공항에서 택시를 타는 방법과 만약 영어가 짧다면 한인택시도 많이 운영하니,

전혀 걱정할 필요 없다.

브리즈번 워홀러라면 무조건 들어가 봤을 썬브리즈번 주소를 링크 걸어 놨으니

한인택시 및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꼭 들어가 보는 것을 추천한다.

 

http://www.sunbrisbane.com/brsb/?theme=brsb

 

또한 공항에서 브리즈번 중심지까지 시티 트레인이 있어서 돈을 아끼고 싶다면

시티 트레인 이용 후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 바란다.

#브리즈번 시티 트레인

브리즈번 선착장에서 탕갈루마 리조트까지 셔틀 배로 2시간 정도 소요했던 걸로 기억한다.

셔틀 배 시간도 정해져 있고, 배가 빠르지만 생각보다 아일랜드까지 멀어서 이동 시간 참고하여 계획을 짜길 바란다. 

#셔틀배 내부 #셔틀배 탑승권 # 셔틀배 입장

사진과 같이 셔틀배 내부는 한국에서 일반 페리와 같은 크기이고, 생각보다 울렁거림이 많아서

뱃멀미가 심하다면 뱃멀미 약을 미리 먹고 탑승하는 것을 추천한다.

날씨가 좋아도 배가 빠르게 움직이고 2시간 이동해야 해서 뱃멀미로 고생하는 사람들 많이 봤다.

 

나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브리즈번 공항에서 탕갈루마 리조트까지 자기만의 루트로

이동 방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SMALL